고진하 목사 날씨가 폭폭 찌는 어느 여름날.
이런 측면에서 유머와 해학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했던 예수의 면모는 그가 마성의 힘인 ‘중력의 영(니체)에 사로잡히지 않고 자유로웠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그들과 하느님 나라를 두고 으밀아밀 깊은 소통을 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
예수의 언어가 낙천적이고 해학적이지 않았다면 수많은 무리를 곁에 불러 모을 수도.우리가 넘어야 할 파고(波高)가 그 어느 때보다 거칠고 높기 때문이다.우리의 삶이 탐진치(貪瞋癡)에 찌들어 한없이 무거우면 결코 가볍고 자유로운 유머와 해학의 언어를 구사할 수 없을 것이다.
수염이 텁수룩하고 눈에 유난히 광채가 나는 한 사람이 한참 동안 개의 사체 앞에 쭈그리고 앉아 들여다보더니.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웃음부터 팡 터뜨리는 것이 정상.
길가에 죽은 개 한 마리가 널브러져 있었는데.
왕파리떼가 썩은 개의 사체에 왕왕거리며 달라붙고 있었다.9일 국회 통과2: 비용 최소화와 사업 활성화에 방점3: 후속 대책 마련에 분주한 지자체들4: 120년 역사의 서울역 또다시 변신 황금알: 황재성 기자가 선정한 금주에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정보매주 수십 건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특히 8호선 아파트는 같은 기간 14% 넘게 증가해 상승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황재성 기자 jsonhng@donga.
하지만 부동산시장에서는 판매할 상품이 지하철역이나 철도역과 근접해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 용어로 자주 사용합니다.이에 따라 해당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던 철도 지상 구간의 지하화 사업에 힘이 실리게 됐다.